티스토리 2차 도메인 블로그의 가비아(Gabia) DNS 설정 변경 방법




티스토리에서

아래와 같이 중요공지로 2차 도메인 블로그의 DNS 설정 변경 요청 안내(~10/9까지)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2차 도메인 블로그의 DNS 설정 변경 요청 안내

(클릭시 크게보임)



내용인즉슨

그동안 티스토리 블로그에 2차도메인(개인도메인)을 연결하는 DNS설정을 A레코드에서 CNAME레코드로 변경하라는것입니다.

공식적인 이유는 CNAME레코드로 설정하면 향후 티스토리 서버의 IP가 바뀌어도 블로그 사용자가 별도의 작업을 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개인적인 추정으로는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 접속부하를 DNS로드발랜싱을 통해 분산하려는 계산인것 같습니다.


귀찮긴하지만 공지가 되었으니 따라야 하겠죠?

제가 사용하는 도메인업체는 가비아(Gabia)이므로 가비아에서 CNAME레코드로 설정을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비아에 접속합니다.

http://www.gabia.com

상기와 같이 로그인후 도메인 부가서비스인 네임플러스를 클릭합니다.





네임플러스에 접속해서 본인 블로그 도메인에 WWW를 제외하여 입력하고 (예: ihee.com)

관리기능 선택에 호스트(IP)추가/관리 를 선택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네임플러스 부가서비스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 상태에서

①호스트(IP) 추가/관리 의 IP를 모두 지우고

②CNAME 정보 관리에 호스트이름(별칭)에는 @와 www를 각각 입력하고 값/위치 란에는 host.tistory.io. 를 입력

주의: 입력하는 host.tistory.io. 은 마지막 . 까지 입력하여야 합니다.



-- 2016년 10월 28일 추가된 내용입니다. --

10/28일 host.tistory.io 장애로 티스토리에서 blog.tistory.com 도 사용할 수 있게 조치되었습니다.

취향에 따라 host.tistory.io. 나 blog.tistory.com. 을 골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blog.tistory.com.으로 사용하였습니다. ^^

< 티스토리 공지 참고: http://notice.tistory.com/2356 >

blog.tistory.com.  입니다.   " .(쩜) 잊지마세요~ "


-- 추가 끝 --






입력후에 화면아래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변경버튼을 클릭하면 위 이미지처럼 입력정보가 맞는지 확인을 해주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본인 정보 수정화면이 위 화면처럼 호스트(IP) 정보 확인 에는 IP주소가 공란으로 표시되야 하며

CNAME 정보 확인 란에는 @.블로그도메인www.블로그도메인 host.tistory.io. 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 2016년 10월 28일 추가된 내용입니다. --

blog.tistory.com. 를 입력했다면 확인내용은 당연하게도 blog.tistory.com. 가 표시되야 합니다.

-- 추가 끝 --




변경 정보가 맞다면 확인을 클릭하여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이렇게

티스토리 2차 도메인 블로그의 가비아(Gabia) DNS 설정 변경 방법이 끝났습니다.

타 도메인업체 DNS변경방법도 같습니다. CNAME을 지원하면 @와 WWW로 host.tistory.io. 를 지정하면 됩니다.



모두 변경작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good luck~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omments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