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시각 2017년 9월 26일 새벽 2시에

애플사는 맥용 최신 OS '하이 시에라(High Sierra)'를 공개했습니다.

설치 가능 맥 기종은 아이맥(Late 2009), 맥북(Late 2009), 맥북 에어(Late 2010), 맥북 프로(Mid 2010), 맥 미니(Mid 2010), 맥 프로(Mid 2010) 이후 출시된 모든 맥 컴퓨터에서 가능합니다.


하이 시에라' 설치



1년 만에 메이저 업데이트가 이뤄진 macOS '하이 시에라'가 이전 버전인 '시에라(Sierra)'에서 달라진 점은

파일시스템이 HFS+에서 애플 파일 시스템(APFS, Apple File System)으로 변경되면서 파일 복사나 파일 정보 확인 등의 파일 작업이 빨라졌고

기본 동영상 포맷이 H.264에서 H.265/HEVC로 변경되어 압축효율이 40% 좋아져 4K UHD 처리가 개선되었습니다.


잘잘하게는 사진 앱의 접근성 향상, 사파리 11에서 머신러닝 기술 사용,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앱 제작 환경 개선 등입니다.


공개 다운로드 되자마자 보안 이슈가 터지고 현재 맥용 오피스 2011버전이 동작하지 않는 말이 있어

각자 본인의 사용 환경에 따라 '하이 시에라(High Sierra)' 설치를 잠시 미루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macOS 버전 10.13


물론 저는 '하이 시에라' 설치했습니다. (흐믓)

클린설치 안 하고 그냥 업데이트 설치했는데요.. 업데이트 후 macOS버전은 10.13입니다.

사파리가 더 빠릿해졌고 .. 바탕화면이 가을+겨울 느낌으로 바뀌어서 기분전환이 됩니다.

xcode도 업데이트가 되어 5GB가 넘게 다운로드하여 설치되었습니다.



xcode 설치



아웃도어 백 브랜드 '하이시에라'와 이름이 겹쳐 네이버 검색에 약간 문제가 되지만 :)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시에라의 잘잘한 문제(무선공유기 설정 등)도 해결하고 속도도 향상되어 더욱 쾌적한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저는 업데이트 후 문제 되는 앱도 없고.. 만족감이 좋았습니다..



여러분도 백업은 꼭 하시고 '하이 시에라' 업데이트로 좋은 체감 효과를 경험해보세요~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