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







베트남 다낭으로 이른 여름휴가를 가게 되었다.

자유여행으로 다녀오기로 했는데. 다낭은 한국 사람 천지라니 하와이 가는 것보다는 마음이 여유롭다.

아래는 우리집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을 나열해봤다.






의약품


가져갈 약으로는 지사제, 소화제, 해열제, 진통제, 진정제, 알레르기/두드러기 약을 준비했고 현지에서 모기약을 구입해 사용할 예정이다.

신토불이라고 모기약은 현지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을것 같다 :)

마지막으로 한국에 돌아와서는 구충제를 복용할 예정이다.



여행자 보험


베트남이.. 절도가 좀 있다고 한다. 그리고 혹시 현지 병원을 이용할 것을 대비해서 여행자 보험을 가입했다.

국내 보험사의 여행사 보험료는 대체로 저렴한데. 나는 MG손해보험으로 가입했다.

MG손해보험은 개인당 핸드폰 보상이 100만원 까지 가능한 점이 좋다. (자기부담 1만원)

보험료는 인당 1~2만원 내외이다




현지 유심(USIM)


전에는 국내통신사의 일일 1만원짜리 로밍서비스를 사용했는데.. 이것은 무척 비싼 방법이다.

현지 유심을 사용하는 것이 저렴한데. 특히 국내에서 미리 인터넷 주문해서 공항에서 유심을 받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

약 9천원정도면 5일간 5GB이상 데이터통신을 쓸 수 있다. 4000원 정도의 통화옵션을 넣으면 현지 100분 통화도 가능하다.




여름옷


베트남의 5월은 한여름이다. 얇은 옷을 준비해야 하는데. 오행산을 다녀올 예정으로 바람막이 정도는 준비했다.




유모차


우리 애는 아직도 걷는 걸 싫어한다. 미취학 어린이는 유모차를 가져가는 것을 추천한다.

나는 휴대형 유모차를 준비했다.




유아용 헤드폰


지난 여행 때 사용했던 것을 놔두길 잘했다.

교육을 생각해 동영상을 보여주지 않는데 이번 여행은 5시간 비행이라서 주변의 안정과 아이 자신을 위해 허락할 생각이다.

덕분에 아이가 동영상 실컷 보게 생겼다.

요즘은 시크릿쥬쥬와 페어리루를 좋아해서 .. 이 동영상을 스마트폰에 가득 저장했다. (알겠지만 비행기에서는 인터넷이 안된다)




동지갑


한국 사람들만 준비한다는 베트남 동지갑 ㅋ

베트남 화폐단위가 원화와 계산이 복잡해 많이들 준비하는 것 같다

대충 블로그 보고 따라 만들었다. 베트남 동지갑 만들 때 인쇄할 파일은 아래 첨부한다.


베트남동지갑.xls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