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이마트타운 맛집 초마 킨텍스점

2018. 8. 22. 00:28

맛집 초마


오늘은

일산 이마트타운 킨텍스점의 초마(秒馬) 중국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초마는 이마트타운 1층에 있는데,

이마트가 원래 사람이 많잖아요? 거기다가 맛집이라고 하니 또 사람이 몰려서 대기 줄이 늘 있습니다.

될 수 있으면 일찍 가던지.. 늦게 가든지 해서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행히 줄은 빨리 빠지는 편입니다.





줄을 서면서 음식을 미리 주문하면 됩니다.

저희 가족은 탕수육과 짬뽕, 유니짜장을 시켰습니다.

아래 설명도 썼지만, 개인적으로 탕수육, 짬뽕은 꼭 드셔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자리에 앉으니 바로 탕수육이 나왔습니다.

일단 보기에는 양이 좀 적어 보이네요. 그래도 같이 나온 소스가 다른 중국집과 다르게 맑아 마음에 듭니다. 


탕수육 맛에 대해 조금 설명해보자면 ...




초마 탕수육은 튀김이 바삭한 것은 말이 필요 없고, 고기 사이사이 찹쌀이 들어있어 고기가 더욱 쫄깃쫄깃해서 정말 맛있습니다.

같이 나온 탕수육 소스와 먹으면 시큼한 맛이 무척 어울려서 맛있습니다.

다른 메뉴는 안 시켜도 꼭 탕수육은 시켜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꼭!


※고기 사이에 들어있는 것이 찹쌀인지 뭔지는 사실 정확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기 사이에 뭔가 말랑말랑한 것이 들어 있습니다. ^^





유니짜장이 나왔습니다.

역시 양이 적습니다. 어린이가 먹을 만한 양으로 맛은 괜찮습니다. 저희 아이는 무척 잘 먹었습니다.





다음으로 나온 짱뽕밥 입니다.

매운걸 잘 못 먹어서 짬뽕은 안 먹는데. 와이프가 환장좋아해서 시키길래 저도 맛이 어떤가 한 수저 먹어봤습니다.


제가 아는 짬뽕 맛은 짜고 매운 오징어 국물맛인데, 

초마 짬뽕은 오징어 국물 맛이 입안에 감돌면서 불향이 느껴지고 구수하고 달콤하게 매워서 자꾸 땡기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초마 짬뽕에서 제가 특히 마음에 드는 점이 있는데, 고기와 오징어 등의 음식재료가 가늘게 손질되어 씹는맛이 부드럽고 원재료 맛이 훨씬 잘 느껴진 점입니다..

다른 중국집은 오징어가 두껍거나 돼지고기가 대충 썰어져 나와 씹어먹기가 부담스러운데. 초마짬뽕은 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참고로 초마(炒馬)는 재료를 볶는다는 뜻으로, 중국에서는 짬뽕이 초마면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이름이 그래서 그런지 홍대에서 이미 유명한 짬뽕집이라 하네요. 그리고 초마짬뽕 외에도 초마 하얀짬뽕도 맛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초마는 원래 짬뽕이 유명한 집이라고 하니 그 맛에 대해 설명이 더 필요 없을 것 같군요.









<일산 이마트타운 초마 킨텍스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703

031-914-4888



영업시간 : 11:00~21:00







저희 가족은 초마 중국집이 입맛에 맞아서, 그리고 아이가 짜장면을 좋아해서,

일산 이마트 킨텍스점에 가는 날이면 언제나 초마에서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오랜 직장생활로 중국집 음식을 많이 먹어봐서 그런지 외식으로 또 중국요리를 먹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런 저에게도 초마는 먹어도 잘 먹었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맛있습니다.

제 맛집의 기준이 내가 굳이 찾아갈 만한 집인지가 기준인데 초마는 그런 점에서 맛집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초마에서 진짜 맛있는 중국요리를 맛보시길 바랍니다.